보도자료

요스트 그룹, 이베코(IVECO) 스트랄리스(Stralis) NP 트럭 500대 공급 계약 체결, 2020년까지 전체 트럭 중 35% LNG로 전환 예정

​ 유럽 최대 수송 물류 업체 중 한 곳이 이베코(IVECO)의 천연가스 동력 대형 트럭을 대량 주문 – 액화천연가스(LNG)의 디젤 대체에 대한 자신감 확인

브뤼셀, 2017년 10월 20일

이베코(IVECO)는 범유럽 수송 물류 전문업체인 요스트 그룹(Jost Group)에서 운영될 500대의 신차 트럭을 공급하는 사상 최대 스트랄리스(Stralis) NP 차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지금까지 설계 제조된 차량 중에 가장 지속 가능한 장거리 대형 트럭인 새 납품 차량은 현재 대중 시장에서 디젤의 유일한 대안으로 널리 인정되고 있는 LNG를 연료로 사용합니다.

LNG를 동력으로 하는 500대의 스트랄리스(Stralis) NP 트럭은 탁월한 차량 무게 대비 출력 (power-toweight ratio), 출력 밀도, 정숙한 운행 성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우선 150대의 차량이 2018년 중에 운영을 시작하고 2020년까지 전체 플리트에서 운영됩니다.

이 차량들은 일련의 인수를 통해 꾸준히 성장한 요스트 그룹의 트럭 1,400대와 트레일러 3,000대 중에 4~5년 된 디젤 동력 차량을 대체하게 됩니다. 이 회사는 이미 2대의 CNG(압축천연가스) 차량을 비롯해 132대의 스트랄리스(Stralis) 차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계약에 대해 롤랑 요스트 (Roland Jost) 요스트 그룹 오너는 이렇게 말합니다. "이번 계약이 우리에게 중요한 전환점인 이유는 보다 지속 가능한 수송을 요구하는 고객 요청에 따라 디젤 의존에서 벗어나 친환경 물류로 가는 전략을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스트랄리스(Stralis) 유로(Euro) 5 EEV 디젤 차량을 운영한 경험이 매우 만족스러웠기에 이베코(IVECO)와 견고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었고 벨기에에는 이베코(IVECO)의 아주 강력한 서비스 네트워크가 구축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는 다음 단계로 가는 결정에 주요 역할을 하여 이베코(IVECO) 스트랄리스(Stralis) NP를 최선의 솔루션으로 선택했습니다. 신기술의 얼리 어댑터가 된 것이 자랑스러우며 향후 3년간 목표는 플리트의 35%를 LNG로 운영하는 것입니다. 그룹에서도 자체적인 LNG 충전 인프라에 투자하여 벨기에 내의 주요 운영 센터에 최대 3곳의 충전소를 연다는 계획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피에르 라후테 (Pierre Lahutte) 이베코 (IVECO) 브랜드 사장은 이렇게 설명합니다. "가스는 상용 차량 시장에서 디젤을 대체할 가능성이 가장 크며 더 이상 미래의 연료가 아닌 현재의 연료입니다. 이 사실은 유럽 최대 플리트 중 하나가 플리트 교체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 LNG 동력의 스트랄리스(Stralis) NP를 선택했다는 것으로 확고하게 증명됩니다. 요스트 그룹은 지속 가능성에 대한 목표가 명확하며 이베코(IVECO)의 진보된 천연 동력 차량 기술이 운영에 가져다 줄 수 있는 잇점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플리트에 이베코(IVECO) 차량이 늘어나고 스트랄리스(Stralis) NP와 LNG가 운영에 도입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유럽 전역에서 LNG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독일 교통•디지털인프라부(BMVI)는 LNG를 단기적으로 그리고 향후 10~15년간 장거리 도로 수송을 위한 최고의 솔루션으로 확인하였습니다. 화석 천연가스를 사용하는 경우 스트랄리스(Stralis) NP의 CO2 배출은 임무와 가스 조성에 따라 디젤 버전보다 최대 10%가 낮고 바이오메탄을 사용하면 95%까지 낮아집니다. 이베코(IVECO)의 천연가스 기술 덕분에 미립자 배출은 무시해도 좋은 수준이고 장거리 임무에서 NOx 배출은 디젤 대비 50%가 낮습니다. 또한 엔진 소음 수준이 50% 가량 줄어들어 훨씬 정숙하고 도시 지역 운송에 유리합니다.

이베코(IVECO)는 상용 수송 업계에서 처음으로 1991년 천연가스의 잠재력을 인식하고 전체 범위의 천연가스 트럭, 밴, 버스를 개발했습니다. 현재까지 22,000대가 넘는 이베코(IVECO) 가스 동력 차량이 판매되었습니다.

요스트 그룹은 유럽과 북아프리카 10개국 사무소에 2,800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는 가족 기업으로 건화물과 온도조절화물을 비롯한 전하중, 부분하중, 벌크하중과 컨테이너, 위험물, 폐기물 수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300.000m²의 상호 연결된 창고를 보유하고 복합 수송(inter-modality), 항공 및 해상 화물, 창고 물류 부문에서 국제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요스트 그룹에 대한 자세한 내용: www.jost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