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Iveco와 i-FAST Automotive Logistics: 액화천연가스 연료 New Stralis NP 차량 10대를 자동차 수송 분야에 처음으로 투입

​ Iveco는 Stralis AS440S40T/P LNG 차량 10대를 자동차 수송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자랑하는 업체인 i-FAST-Automotive Logistics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로써 유럽에는 처음으로 자동차 수송용 LNG 차량이 공급되며, 지속 가능성을 위한 Iveco의 노력이 재확인되었습니다. 이번 공급 계약은 New Stralis NP(Natural Power)가 갖춘 극한의 다기능성에 대한 증명이자 양사가 도로 수송의 지속 가능성 향상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긴밀하게 협업해온 결과입니다.

New Stralis NP는 장거리 수송용으로 설계된 최초의 천연가스 차량으로 Hi-Way 운전실, 400hp Iveco Cursor 9 엔진, Eurotronic 변속 장치, 최대 1500km를 운행할 수 있는 540리터 용량의 LNG 탱크 2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청정 연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갈수록 소음 및 공해 제한이 엄격해지고 있는 도심 지역에서 자유로이 운행할 수 있습니다.

최근 몇 개월 동안 i-FAST-Automotive Logistics에서는 액체 및 기체 천연가스용 탱크가 장착된 AT440S33T/P C-LNG 모델을 테스트했습니다. 북부 및 중부 이탈리아에서 거리와 난이도를 높여가며 다양한 루트에서 정밀하고 장기적인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탁월한 테스트 결과를 얻은 i-FAST Automotive Logistics는 업계 최초로 지속 가능하고 환경 영향이 적은 LNG 차량을 도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결정에는 이탈리아의 LNG 연료 공급망이 단기간에 확대될 것이라는 예상도 작용했습니다. 이탈리아에는 현재 6곳의 LNG 충전소가 있으며 신규 LNG 충전소가 계획되어 있어 올해 말에는 10곳으로 늘어날 전망입니다.

i-FAST Automotive Logistics에서는 New Stralis NP가 이탈리아 전역에서 자동차 수송 및 배송에 본격적으로 사용되면 고객에게 환경 영향과 사업 수익성 측면에서 지속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부가적인 이점이 돌아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Iveco는 대체 연료 차량 수를 확대해 친환경성, 지속 가능성, 궁극적으로는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i-FAST-Automotive Logistics의 야심 찬 계획을 실현시킴으로써 지속 가능한 수송을 위한 이상적인 파트너의 입지를 확인했습니다.

i-FAST Automotive Logistics는 자동차 도로 수송 분야에서 이탈리아와 유럽의 선도업체인 FCA Group의 계열사로 혁신적인 텔레매틱스 시스템, 고급 보안 기술, 고급 운전자 인력을 갖추고 첨단 자동차 수송 차량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지난 20년 동안 Iveco가 최고의 천연가스 차량 제조업체가 될 수 있었던 선구적인 비전의 성공이 재확인되었습니다. 현재 Iveco는 국내 배송부터 국제 수송에 이르기까지 모든 시장 분야를 포괄하는 제품군을 생산하며 Daily, Eurocargo, Stralis 제품군으로 유럽 천연가스 차량 시장에서 선도업체의 입지를 확고히 했습니다.